핫타임뉴스

인천시, 폭언·폭행 등 특이(악성) 민원 대응해 모의훈련

- 직원 불안감 해소, 방문 민원인 보호 등 신속한 대응체계 유지 위해 -
- 인천경찰청과 함께 폭언·폭행 발생부터 연행까지 모의훈련 -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4/05/26 [11:56]

인천시, 폭언·폭행 등 특이(악성) 민원 대응해 모의훈련

- 직원 불안감 해소, 방문 민원인 보호 등 신속한 대응체계 유지 위해 -
- 인천경찰청과 함께 폭언·폭행 발생부터 연행까지 모의훈련 -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4/05/26 [11:56]

인천광역시는 최근 민원인의 폭언·폭행이 위험 수준에 달한 가운데, 특이(악성) 민원의 폭언·폭행 등의 위법행위 대응을 위한 현장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특이(악성) 민원의 폭언·폭행 등의 위법행위 대응을 위한 현장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    

 

 

525일 인천시청 민원실에서 열린 이번 모의훈련은 시청 비상대응반(공무원 13, 청원경찰 2), 인천경찰청(경찰 4)이 참여했으며, 위법행위에 따른 조사·고소·고발 조치까지 진행됐다.

 

▲ 민원인의 안전을 확보하는 한편,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체계를    

 

 

시는 악성 민원으로 인한 직원 불안감을 해소하고 방문 민원인의 안전을 확보하는 한편,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체계를 유지해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모의훈련을 실시하게 됐다.

 

이번 훈련은 민원인의 폭언 및 폭행 발생 상황을 가정해 녹음·녹화 실시 경찰서 연계 비상벨 호출 악성 민원인 연행 순으로 진행됐다.

 

김선구 시 시민봉사과장은 직원 신변에 위협을 가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으로 직원 안전을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안전설비 확충과 청사 보안 강화 등 직원들이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훈련 영상을 시 홈페이지에 게시해 특이[악성]민원 대응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위급상황 발생 시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 전담반(TF) 보호시스템가동 및 유관기관과의 유기적 협력체계를 공고히 구축할 예정이다.

노영찬 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