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산림청, 홍천 가리산 지역사회와 함께 산림순환경영모델림 운영방안 모색하다

국립산림과학원, 홍천군 풍천리 지역 주민 대상 연구사업 설명회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7 [08:49]

산림청, 홍천 가리산 지역사회와 함께 산림순환경영모델림 운영방안 모색하다

국립산림과학원, 홍천군 풍천리 지역 주민 대상 연구사업 설명회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7 [08:49]

▲ 연구사업 설명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은 5월 24일, 강원도 홍천군 풍천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홍천 가리산 산림순환경영모델림 연구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립산림과학원은 목재수확이 산림생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과학적 연구결과를 토대로 친환경적 산림순환경영모델 제시하고자, 2022년부터 한국생태학회, 한국산림과학회와 함께 학제 간 공동연구를 추진하고 있다. 연구팀은 홍천 가리산에 산림순환경영모델림을 조성하고, 목재수확의 다양한 영향에 대한 장기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연구팀은 산림순환경영모델림의 지속가능한 운영을 위해 지역 이해당사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인근 홍천군 화촌면 풍천1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제1차 연구사업 설명회를 개최했으며, 이번 제2차 연구사업 설명회는 풍천2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연구팀은 연구사업 내용과 목재수확 계획 등에 대해 설명했으며, 지역주민들의 의견수렴 및 참여 방안 등을 논의했다.

연구사업 설명회를 주관한 국립산림과학원 김영환 산림정책연구과장은 “지속가능한 산림순환경영모델 개발 및 운영을 위해서는 지역주민과의 소통이 매우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산림 거버넌스를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