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위기지원 집단상담 “관계성 향상 프로그램”운영

2024년 5월 상반기 찾아가는 위기지원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7 [13:35]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위기지원 집단상담 “관계성 향상 프로그램”운영

2024년 5월 상반기 찾아가는 위기지원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7 [13:35]

▲ 찾아가는 위기지원 집단상담 ‘관계성 향상 프로그램’신평초등학교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지난 8일부터 오는 28일까지‘상반기 찾아가는 위기지원 집단상담’을 통해 관내 학교의 위기에 신속하고 적절하게 대응하고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적응력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위(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가 배치되지 않은 학교를 대상으로 ‘위기지원 트라우마 교육 프로그램’ 및 ‘관계성 향상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전문적 도움이 필요한 학교를 선정하여 상반기 6개, 하반기 10개의 총 16개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의 내용은 학교 맞춤형으로, 신청 학급마다 겪고 있는 어려움을 사전에 파악하고 이에 따라 필요한 교육 내용을 구성하여 다양한 주제로 기획됐다. 다양한 도구와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했고, 담임교사와 학교의 요구에 맞는 강의를 통해 학교의 만족도가 높았다.

오성애 교육장은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친구 관계에서 발생하는 갈등에 대해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는 사회적 기술을 익히고 서로 배려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학교 현장을 지원하는 것이 교육지원청의 역할인 만큼 현장에 꼭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여 학교의 안정화와 학생의 자기 성장을 모두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