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특수임무유공자회 경남지부, 성포항 수중정화활동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7 [16:57]

특수임무유공자회 경남지부, 성포항 수중정화활동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7 [16:57]

▲ 특수임무유공자회 경남지부, 성포항 수중정화활동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경상남도지부는 바다의 날을 맞이하여 지난 26일 거제시 성포항 일대에서 수중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박종우 거제시장을 비롯한 서일준 국회의원, 전기풍 도의원, 노재하 시의원, 양태석 시의원, 조대용 시의원, 김환중 거제시체육회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하여 격려했으며, 경남도내 7개 지회의 회원 및 가족과 관내 봉사단체 등 150여 명이 참여하여 자리를 빛냈다.

성포항 수협 위판장을 포함하여 주변 맛집, 카페가 많아 방문객들이 끊이지 않는 성포항에서 해양 폐기물로 인한 잠재적인 선박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회원으로 구성된 전문 다이버가 항내 수중작업을 했으며, 그 외 회원 및 시민들은 항 주변 해안으로 밀려들어 온 각종 해양쓰레기 및 생활 쓰레기를 집중적으로 수거했다.

경상남도지부장 나봉춘은 “지자체 요청으로 성포항에서 수년째 수중정화활동을 하고 있으며, 매년 깨끗한 경남 바다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앞으로도 해양환경의 중요성을 지역사회에 널리 알리고 시민들이 청정한 경남 해안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바다지킴이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약속했다.

이날 해양쓰레기 등 폐기물 약 11톤을 수거했으며 거제시 수산과에서 전량 수거 처리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