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거제시, 제27회 경상남도 청소년한마음축제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치다 ! ’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7 [17:44]

거제시, 제27회 경상남도 청소년한마음축제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치다 ! ’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7 [17:44]

▲ 거제시, 제27회 경상남도 청소년한마음축제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치다 ! ’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거제시는 지난 25일 경상남도에서 주최하여 진주시 남강 야외무대에서 실시한 제27회 경상남도 청소년한마음축제에 참석했다.

한마음축제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과 활동을 통해서 자신의 진로와 적성, 흥미를 가지고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축제 행사는 공군교육사령부 의장대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의 달 기념포상, 청소년 체험부스 운영과 문화 경연대회,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위한 물축구 경기로 나누어 진행됐다.

거제시에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하여 2명의 모범청소년과 2명의 청소년건전육성유공자가 경상남도 도지사상을 수상했다.

시군을 대표하는 댄스 및 밴드 청소년동아리 41개 팀이 참여한 이날 행사에 거제시 청소년수련관 소속 밴드 1팀과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소속 댄스 1팀이 참여했다.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소속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 또한 물축구 경기를 통해 한마음축제에서 즐겁게 활동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참가 청소년은 “참가 동아리들이 많아 긴장했지만, 끼를 발산할 수 있는 뜻있는 시간을 가졌고 내년에도 또 참가를 하고싶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