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양교육지원청, 학교급식 식재료 방사능 검사 결과 ‘적합’

방사능 걱정 없는 안전한 영양 학교급식!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8 [11:09]

영양교육지원청, 학교급식 식재료 방사능 검사 결과 ‘적합’

방사능 걱정 없는 안전한 영양 학교급식!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8 [11:09]

▲ 2024년학교급식식재료방사능검사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은 2024년 4월부터 5월까지 관내 초, 중, 고등학교 조리교 8교를 대상으로 2024년 학교급식 식재료 방사능 검사를 실시한 결과 전 품목 ‘적합’ 판정(방사능 불검출)을 받았다.

이번 검사는 '경상북도교육청 방사능 등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한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에 관한 조례'에 따라 학교급식에 납품되는 농·축·수산물 및 가공식품 등 식재료를 학교에 공급하기 전 납품업체에서 수거하여 식품방사능측정기기를 통해 방사능(요오드 및 세슘) 기준 적합 여부를 확인했으며, 총 검체 8건(교당 1건) 중 6건은 교육지원청 보유 방사능검사기기를 이용하여 자체검사를 실시하고 2건은 경상북도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하여 정밀검사를 실시했다.

김유희 교육장은 “2011년 일본 후쿠시마 원전사고와 이후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류에 대한 우려로 학생 및 학부모의 불안감이 커지는 가운데 학교급식에 공급되는 식재료의 방사능 안전관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학교급식의 안전성 확보 및 만족도 제고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