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깊이있는 수업문화 조성을 위한 초등수업 전문가 초청 연수 실시

5월 28일 깊이있는 수업 활성화를 한 전문가 초청 연수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8 [15:52]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깊이있는 수업문화 조성을 위한 초등수업 전문가 초청 연수 실시

5월 28일 깊이있는 수업 활성화를 한 전문가 초청 연수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8 [15:52]

▲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깊이있는 수업문화 조성을 위한 초등수업 전문가 초청 연수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5월 28일 달안초등학교에서 초등학교 교사 대상으로 깊이있는 수업문화 조성을 위해 공주교육대학교 박태호 교수 초청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관내 47개 초등학교에서 100여명의 선생님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고 학생과 교사 주도성이 조화를 이루어 질문과 토론으로 이루어지는 ‘깊이있는 수업’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공유했다. 또한 교사의 수업설계와 학생 선택중심 맞춤형 수업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2022개정교육과정 및 경기도교육과정에서 추구하는 ‘사유하는 학생, 깊이있는 수업의 방향과 단위학교의 학생 맞춤형 수업 실천’을 위해 고민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고, 개인의 수업 성찰에도 큰 도움이 됐다”고 했다.

이승희 교육장은 “ 이번 전문가 초청 연수는 민주적이고 협력적인 수업문화 정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현장의 소리를 반영하여 교육활동에 선제적으로 도움이 되는 워크샵과 연수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양과천교육지원청에서는 이번 연수와 연계하여 ‘깊이있는 수업에서 학습으로의 평가’로 이어지는 초등 논술형 평가 연수 등 학교 교육활동 지원 연수를 주기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