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서부교육지원청, 교육복지사 전문성 강화로 위기학생 대응력 높여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현장에서 교육복지사 역량 강화하고 학교현장과 소통 나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09:39]

부산서부교육지원청, 교육복지사 전문성 강화로 위기학생 대응력 높여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현장에서 교육복지사 역량 강화하고 학교현장과 소통 나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30 [09:39]

▲ 부산서부교육지원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오는 31일 교육복지우선지업사업 중점학교 교육복지사 40명을 대상으로 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서 ‘전문성 향상 연수 및 정례협의회’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현장에서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교육복지사의 전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연수는 ‘사례관리 교육’과 ‘상담기법 워크숍’으로 구성했다. 사례관리교육은 학생중심 맞춤형 통합지원을 위한 것이다. 김미정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부장이 ‘사례관리 전문가로서의 평가 및 종결 준비를 위한 슈퍼비전’을 주제로 사례관리 핵심 요소와 실천 과정에 대해 강의한다. 효과적인 학생 개입 활용을 위한 상담기법 워크숍은 윤주은 DIDAVA학교 대표의 ‘비자발적 학생의 개방성을 높이는 까봐&괜찮아 카드 활용 상담기법’에 대해 알려준다.

이어, 국정과제인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화’에 따른 변화를 공유하고 학교 현장의 어려움과 의견을 수렴하는 정례협의회를 진행한다.

이재한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교육복지사의 위기학생에 대한 효과적 개입과 전문적 사례관리 역량을 키워 재구조화 되고 있는 교육현장에 대한 대응을 도와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