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원 교육연수원 연수생, 강릉오성학교와 특별한 연수 진행

“특수교육 현장을 살펴보는 실질적 연수로 장애학생의 고충을 이해하고 지원하는 지방공무원의 역할 고민”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12:18]

강원 교육연수원 연수생, 강릉오성학교와 특별한 연수 진행

“특수교육 현장을 살펴보는 실질적 연수로 장애학생의 고충을 이해하고 지원하는 지방공무원의 역할 고민”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30 [12:18]

▲ 강원 교육연수원 연수생, 강릉오성학교와 특별한 연수 진행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은 29일 ‘6급 미래인재 양성과정 1기’ 연수생들이 강릉오성학교를 방문해 의미 있고 실질적인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6급 미래인재 양성과정’은 교육연수원에서 1월부터 운영되는 지방공무원 중간관리자 6개월 몰입과정이다.

이번 연수는 강릉오성학교에서 진행됐으며 △장애학생 인권교육 △특수교육 학습공간과 에듀버스 장애시설 체험 △사회적 자립을 위한 학교 내 ‘드림카페’ 방문을 통해 장애학생의 교육·시설·취업분야까지 이해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이 과정의 성과나눔발표회에서 ‘특수교육 맞춤형 지원방안’을 정책연구로 발표한 최주연 연수생은 “직접 수업하는 교사는 아니지만 행정실장으로 근무하면서 더 세심한 손길이 필요한 대상이 장애학생과 그 가족이라고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주향숙 원장은 “강릉오성학교 학생들은 교육연수원 본관(초당동)에서도 도교육청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지원하는 행복한 일자리 사업으로 ‘카페공감’에서 첫 직장 경험을 하고 있다.”라며 “이번 연수는 교육과정 안에서 6급 공무원들이 장애학생들의 고충을 이해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고민하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