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교육청 여학생가정형위센터, 심리적 안정감 도모를 위한 ‘1박 2일 봄캠프’개최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교사와 학생간의 친밀감 증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11:53]

대전교육청 여학생가정형위센터, 심리적 안정감 도모를 위한 ‘1박 2일 봄캠프’개최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교사와 학생간의 친밀감 증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30 [11:53]

▲ 대전교육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 여학생가정형위(Wee)센터는 위탁생 10명과 함께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안정감을 느끼고 친밀감을 도모하고자, 5월 30일 ~ 31일 1박 2일 담양 일대로 위탁생들과 함께하는 봄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여학생가정형위(Wee)센터는 가정·학교·개인적 어려움을 가진 위기청소년들에게 보호·상담·교육을 제공하는 기숙형 대안학교이다.

1박 2일 봄 캠프를 통하여 공동체 구성원 간 협력과 친밀감을 증진시키고 담양 대나무 숲길을 교사와 학생 간의 호흡을 맞춰 걷는 여정을 통하여 자연의 소중함을 깨달음으로써 긍정적인 교육 효과 및 심리적 안정감이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대전광역시교육청 여학생가정형위(Wee)센터는 7월 17일 ~ 18일 가족관계 증진을 위한 가족강화캠프 및 한 학기를 마무리하는 한여름 밤의 꿈 발표회를 앞두고 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양수조 미래생활교육과장은 “대전광역시교육청 여학생가정형위(Wee)센터 위탁생들이 대안교과 프로그램을 통하여 심신의 안정감 및 구성원 간의 친밀감이 도모되어 긍정적인 시너지를 서로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