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시 악취 및 배출시설 환경기술인 직무교육 실시

악취관리 중점기간 맞아 사업장 관리요령 등 교육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16:23]

대전시 악취 및 배출시설 환경기술인 직무교육 실시

악취관리 중점기간 맞아 사업장 관리요령 등 교육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30 [16:23]

▲ 대전시 악취 및 배출시설 환경기술인 직무교육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전시는 30일 대전테크노파크 지능로봇사업센터에서 악취배출사업장 및 배출시설 환경기술인을 대상으로 악취 저감을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악취관리 중점기간(2024.6.1.부터 10.31.)을 맞아 악취 저감을 위한 사업장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2024년 악취관리 중점기간 운영계획에 대한 설명, 악취 저감을 위한 사업장 관리 요령 전파, 참석자 의견 수렴 및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이 됐다.

환경기술인들은 북대전 지역 악취 민원 특성과 함께 사업장 현황 조사, 사업장 적정 운영 및 시설 개선 등에 대해 깊은 관심을 보이며 열띤 토론을 벌였다.

정재형 대전시 미세먼지대응과장은 “환경기술인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과 함께 악취 배출사업장에 대한 집중관리로 북대전 지역 악취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와 유성구·대덕구는 악취 민원이 집중되는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유성구 봉산동 지역에 시·구 합동 24시 악취종합상황실을 설치하여, 악취 민원에 신속하게 대처해 나갈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