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원교육청 청소년인생학교, 글로벌 특별캠프 운영

“통번역사에게 영어향상 비법을 배우고, 외국인 유학생들과의 소통으로 국제 감각을 익힐 기회”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31 [16:32]

강원교육청 청소년인생학교, 글로벌 특별캠프 운영

“통번역사에게 영어향상 비법을 배우고, 외국인 유학생들과의 소통으로 국제 감각을 익힐 기회”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31 [16:32]

▲ 강원교육청 청소년인생학교, 글로벌 특별캠프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청소년인생학교는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1박 2일 형 글로벌 특별캠프를 운영한다.

글로벌 특별캠프는 도내 고교생들이 다문화 사회 경험을 통해 문화적 다양성을 이해하고, 세계 시민으로서 살아가기 위한 자세와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다양한 강의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캠프에서는 원어민 수준의 전문 동시 통번역사가 소설 '나니아 세계'로 영어 특강을 열어 학생들의 영어 두려움을 없애고, 영어 실력 향상 비법을 안내한다. 아울러 제기차기, 공기놀이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통해 외국 유학생들과의 소통하고 친목을 다지는 자리를 마련한다.

청소년인생학교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다양한 글로벌 콘텐츠를 기획하여 강원도 권역 학생들이 국제적인 감각을 향상하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