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위례중학교, 오케스트라와 함께 하는 등교음악회

문화 예술 자원을 활용하여 즐겁고 활기찬 등굣길 조성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02 [15:42]

위례중학교, 오케스트라와 함께 하는 등교음악회

문화 예술 자원을 활용하여 즐겁고 활기찬 등굣길 조성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02 [15:42]

▲ 등굣길 오케스트라 공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위례중학교(교장 김정선)는 31일 즐거운 아침 등굣길 행사로 오케스트라와 함께 하는 등교음악회를 개최했다.

동아리 시간과 점심시간 등을 활용하여 파트별 연습과 합주 활동을 준비한 위례중 오케스트라는 1,300여 명 학생과 100여 명 교직원을 위해 3월부터 야심차게 준비한 공연을 멋지게 보여 주었으며, 이제는 매년 실시하는 중요한 학교 행사로 자리를 잡았다.

본교 음악교사 박혜리의 지휘 아래 31명의 오케스트라 단원이 학생들이 좋아하는‘바다가 보이는 마을(마녀배달부 키키 OST)’, ‘쇼스타코비치 왈츠 2번’, ‘어벤져스 OST’를 연주했으며, 등교하는 학생들이 2층 도서관 앞 로비와 각 교실에서 행복하고 즐겁게 하루를 시작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와 같은 작은 공연은 지치기 쉬운 학교생활에 활기를 불어넣고 교실로 향하는 발걸음을 더욱 신나게 하여 배움이 즐거운 학교를 만드는 데 기여했으며, 음악적 재능과 소질을 가진 학생들의 실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됐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김정선 교장은 “이러한 학생들의 활동에 큰 박수와 칭찬을 아끼지 않았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건전한 학교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