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은평구 불광1동, 어린이 대상 '탄소중립! 지구놀이터' 개최

어린이집 원아와 교사 250여 명, 초등학생 20여 명 참가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6/03 [06:24]

은평구 불광1동, 어린이 대상 '탄소중립! 지구놀이터' 개최

어린이집 원아와 교사 250여 명, 초등학생 20여 명 참가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6/03 [06:24]

▲ 품목별로 나눠진 농구 골대에 분리 배출하는 어린이들의 모습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은평구 불광1동은 지난달 30일 불광1동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참여예산 동지역사업 탄소중립 환경활동으로 ‘지구놀이터’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탄소중립 환경 활동’ 사업은 작년 주민총회에서 주민들이 직접 선정한 사업이다. 주민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교육을 시행해 환경보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제안됐다.

행사는 제1회 은평환경교육주간을 맞아 ‘지구놀이터’를 주제로 불광1동 북한산 생태공원에서 개최됐으며 어린이들이 탄소중립을 이해하고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 프로그램은 ▲현수막을 재활용해 만든 에코백 꾸미기 ▲황토로 그림 그리기 ▲농구 골대를 활용한 쓰레기 분리배출 ▲북한산 생태공원에 있는 식물 찾기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날 교육에는 불광1동에 소재한 어린이집 원아와 교사 250여 명, 불광초등학교 학생 20여 명이 참가했다.

이창헌 불광1동 주민자치회장은 “어린 시절부터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불광1동 어린이들과 함께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수연 불광1동장은 “어린이들의 일상생활 속 작은 실천들이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어린이들과 함께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는 불광1동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