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남부교육지원청, 영재 강사 전문성 높여준다

2024학년도 남부영재교육원 영재 강사 워크숍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03 [09:23]

부산남부교육지원청, 영재 강사 전문성 높여준다

2024학년도 남부영재교육원 영재 강사 워크숍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03 [09:23]

▲ 부산남부교육지원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은 4일 오후 2시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남부영재교육원 소속 강사 36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남부영재교육원 영재 강사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영재 강사의 미래 교육 역량 등 전문성을 키워주기 위한 것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잠재력과 소질을 계발하는 수준 높은 영재교육을 실현하기 위해서다.

남부교육지원청은 ‘AI 시대 필요한 영재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워크숍을 운영한다. 참가자들은 AI·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영재 수업사례를 공유하고, 빅데이터 활용 영재 수업 설계 실습에도 나선다.

또, 영재 영역별 네트워크 형성, 영재교육원 운영 프로그램, 창의적 산출물 제작 및 발표, 학부모 공개수업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갖는다.

교육지원청은 영재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협력적 수업 환경을 조성해, 디지털 기반 영재 수업의 혁신을 꾀하는 데 이번 워크숍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남부영재교육원은 부산지역 우수 교사들로 강사진을 꾸려 수학·과학·창작·발명 4개 영역에서 대상 학생 247명의 능력과 소질에 맞는 맞춤형 영재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