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성주군 청년새마을연대와 함께하는 EM(유용미생물)흙공 만들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03 [14:05]

성주군 청년새마을연대와 함께하는 EM(유용미생물)흙공 만들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03 [14:05]

▲ 청년새마을연대와 함께하는 EM(유용미생물)흙공 만들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성주군새마을회에서는 6월 1일 새마을회관에서 청년새마을연대 가족과 함께 EM흙공 만들기 행사를 진행하였다.

EM흙공은 황토에 유효미생물 EM을 넣고 반죽하여 동그랗게 빚는 것으로 2주 정도 지나면 발효되어 하얀곰팡이가 생기게 되며, 이를 하천 등에 던지면 조금씩 분해되어 하천의 자정 능력을 강화하고 부패로 인한 악취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이번 행사는 청년새마을연대가 발대된 이후 처음 진행하는 행사로 저출생으로 사회적 문제가 되는 시대에 가족들과 함께 참여하여 미래 세대를 위한 환경사랑을 실천하였으며, 이번에 제작된 흙공 500개는 숙성기간을 거친 뒤 낙동강 지류인 백천, 대가천 곳곳에 투척해 하천 수질 개선에 나설 예정이라고 한다.

노기철 성주군새마을회장은 “청년새마을연대 가족들과 함께 수질환경개선 활동에 동참해서 기쁘며, 이번 행사로 하천 생태계 복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지금 경북에서는 저출생과의 전쟁을 치르고 있는데 앞으로 청년새마을연대와 함께 다양한 저출생 인식개선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