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산 강북교육지원청, 학교별 현안‧사례 집단 상담

초등 신규 관리자 학교경영 역량 강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03 [17:36]

울산 강북교육지원청, 학교별 현안‧사례 집단 상담

초등 신규 관리자 학교경영 역량 강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03 [17:36]

▲ 초등 신규 관리자 학교경영 역량 강화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울산광역시 강북교육지원청은 신규 교장 · 교감 32명을 대상으로 3일부터 12일 4회에 걸쳐 강북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강북 초등 신규 관리자 학교경영 그룹 상담(컨설팅)’을 진행한다.

강북교육지원청은 학교관리자의 학교경영 능력 향상을 지원하고자 해마다 두 번(상 · 하반기) 신규 관리자(교장 · 교감)를 대상으로 ‘신규 관리자 학교경영 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현장경험이 많은 교장 · 교감을 상담사(컨설턴트)로 위촉해 ‘현장 방문 상담’과 ‘ 집단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집단 상담은 신규 관리자 8명과 상담사 8명이 한 조를 이뤄 신규 관리자 학교에서 발생한 교육 현안이나 사례를 두고 다양한 관점에서 토의 ·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번 집단 상담에서 참석자들은 ‘학교 안전 관리’, ‘공정한 인사 · 조직 관리’, ‘효율적인 학교 업무 경감 방안’, ‘학부모 민원 대응 · 민주적인 학교 문화 조성’ 등을 주제로 해결 방법을 모색했다.

상담사들은 올해 바뀐 학교폭력 관련 법령도 안내했다.

강북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교별로 같으면서도 조금씩 다른 고민을 나누고 해결 방법을 함께 찾아보는 시간이 신규 관리자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 신규 관리자들이 학교경영에서 전문성과 역량 향상을 갖춰가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