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산 강북교육지원청, 교육복지이음단 맞춤형 역량 강화

그림책 활용 맞춤형 ‘감정 코칭’ 연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03 [18:04]

울산 강북교육지원청, 교육복지이음단 맞춤형 역량 강화

그림책 활용 맞춤형 ‘감정 코칭’ 연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03 [18:04]

▲ 울산 강북교육지원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울산광역시 강북교육지원청은 교육복지이음단 이음단원 35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 27일과 6월 3일 2회에 걸쳐 울산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역량 강화 연수를 했다.

이번 연수는 이음 단원들의 요청에 따라 ‘그림책 활용 감정 코칭’을 주제로 진행했다.

심리 · 그림책 상담 전문가를 초청해 이음 단원이 이음학생 유형과 감정별 특성에 맞는 ‘감정 코칭’을 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날 이음 단원들은 학생들이 많이 표현하는 다양한 감정에 관한 그림책을 읽으며 본인의 마음을 탐색 후 그 감정을 놓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교육복지이음단’은 도움이 필요한 학생에게 학습, 상담, 돌봄, 예술, 체육, 진로 분야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교육 후견인 사업이다.

현재 초 · 중학교 이음 학생 124명과 이음 단원 100명이 함께하고 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이음 단원은 “그림책을 활용해 학생에게 나타나기 쉬운 감정들을 세분화하고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라고 말했다.

강북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음 단원이 이음 학생의 감정을 세밀하게 살피고 지도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이음 단원의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