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북교육청, 갑질 없는 상호존중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

5급 이상 일반직공무원 ‘갑질 근절 선언식’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09:58]

경북교육청, 갑질 없는 상호존중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

5급 이상 일반직공무원 ‘갑질 근절 선언식’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05 [09:58]

▲ 5급 이상 일반직공무원 ‘갑질 근절 선언식’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북교육청은 4일 경주시에 있는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5급 이상 일반직공무원 2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갑질 근절 선언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교육감을 비롯한 고위공직자들이 청렴 실천과 갑질 근절 의지를 표명함으로써 상호존중하고 화합하는 갑질 없는 공직문화를 조성하여, 소통하고 신뢰받는 경북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선언문은 △지위·직책 등 영향력을 행사한 부당한 지시 금지 △철저한 공·사 구분과 업무적 알선·청탁 금지 △불필요한 업무 지시와 부당한 업무 배제 금지 △외모·학력 등 비하 발언과 욕설·폭언·폭행 등 비인격적 언행 금지 △상호 존중하는 공직문화 조성 노력 등의 다짐을 담고 있다.

경북교육청은 앞으로 갑질 예방과 근절을 위해 갑질과 직장 내 괴롭힘 매뉴얼 제작, 고위직 대상 갑질 예방 교육 시행, 갑질 신고센터 운영 강화 등 다양한 정책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갑질 예방을 위해서는 관리자와 직원 간의 소통과 공감이 중요하다”라며, “상호존중하고 소통하는 조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관리자들이 솔선수범해 줄 것”을 당부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