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 주민자치회, 충북 영동군 심천면 찾아 농번기 일손 돕기 나서

7년간 이어지는 주민자치회 우정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11:58]

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 주민자치회, 충북 영동군 심천면 찾아 농번기 일손 돕기 나서

7년간 이어지는 주민자치회 우정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05 [11:58]

▲ 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 주민자치회, 충북 영동군 심천면 찾아 농번기 일손 돕기 나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4일, 충청북도 영동군 심천면에 찾아가 일손 돕기에 나섰다.

2018년 정자1동 주민자치회와 심천면은 자매결연을 맺은 후 7년간 두 마을의 상생을 위해 꾸준히 교류하고 있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농번기 일손 돕기를 진행하게 됐다.

이날은 주민자치회뿐만 아니라 통장협의회, 자원봉사회 등 단체원 38명이 참여하여 과일에 병해충 방지 봉지 씌우기, 풀 뽑기 작업 등을 힘껏 도왔다.

심천면 관계자는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기에 매년 정자1동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단체원분들이 큰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최성배 주민자치회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함께 해주신 여러 단체원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심천면과 꾸준히 소통하며 활발한 교류를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