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철태 고창군 부군수,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15:04]

김철태 고창군 부군수,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05 [15:04]

▲ 김철태 부군수, 하전어촌마을 현장점검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김철태 고창군 부군수가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의 일환으로 하전어촌체험마을과 석정온천휴스파 등을 찾아 시설점검을 진행했다.

집중안전점검은 정부, 지자체, 군민이 함께 참여해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위험요인을 발굴 및 개선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점검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각 시설에 따른 관계 공무원과 건축, 전기, 소방, 가스 등 분야별 민간전문가가 참여해 안전관리 실태 전반을 꼼꼼히 살폈다.

김철태 부군수는 경미한 지적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 하도록 지시했고, 보수보강이 필요한 시설은 응급조치 후 위험요소가 해소될 때까지 후속조치를 통해 안전관리 강화를 주문했다.

군은 집중안전점검기간(4월22일부터 6월21일) 관내 총81개소의 대상 시설물에 대해 민관 합동으로 집중안전점검을 추진하고 있다.

시설물 안전점검과 함께 자율안전점검표를 배부해 군민들이 자율적으로 안전점검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김철태 고창부군수는 “안전에 대해 모두의 관심이 사고 예방의 첫걸음이다”며 “집중안전점검을 통해 군민이 함께 만드는 안전한 고창이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