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신계용 과천시장, 제69회 현충일 추념식에서 “애국과 보훈의 가치 높여가겠다” 밝혀

6월 6일, 과천시 중앙공원 내 현충탑에서 추념식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07 [14:33]

신계용 과천시장, 제69회 현충일 추념식에서 “애국과 보훈의 가치 높여가겠다” 밝혀

6월 6일, 과천시 중앙공원 내 현충탑에서 추념식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07 [14:33]

▲ 신계용 과천시장이 제69회 현충일 추념식에서 헌화를 하고 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국가와 국민을 지키는 것이 호국영령을 비롯한 국가유공자들의 사명이였다면, 그들을 기억하고, 유공자들과 남겨진 가족을 돌보는 것은 과천시의 의무이다. 국가유공자와 그 유족들이 자부심을 가지는 과천시가 되도록, 애국과 보훈의 가치를 높여나가겠다”

신계용 과천시장이 지난 6일, 중앙공원 현충탑에서 열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에서 이같이 말했다.

추념식에는 신계용 과천시장과 국가보훈대상자, 각급 기관단체장,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추념식에서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와 분향, 추념사, 헌시 낭독, 현충일 노래 제창 등으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렸다.

과천시는 매년 보훈명예수당, 의료비 지원, 참전유공자 위문금, 참전 배우자 위문수당, 독립유공자 유족보상금 등으로 국가보훈대상자에 대한 예우와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올해 신규사업으로 현충탑 위패 추가 봉안, 국가보훈대상자 해외 전적지순례 등을 추진했다.
노영찬기자
경천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