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 해운대기초학력지원센터, 기초학력 보장 등 통합지원 박차

초·중 전 학년 학습지원대상학생 대상 맞춤형 성장 지원 강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10 [09:40]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 해운대기초학력지원센터, 기초학력 보장 등 통합지원 박차

초·중 전 학년 학습지원대상학생 대상 맞춤형 성장 지원 강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10 [09:40]

▲ 지난 7일 동아대 교육대학원과 업무협약 체결 모습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 기초학력지원센터는 복합적 요인으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초·중 전 학년 ‘학습지원대상학생’의 기초학력 보장 등 성장 통합지원에 박차를 가한다고 10일 밝혔다.

해운대기초학력지원센터는 학습상담사, 학습 멘토 등 80명으로 구성한 ‘학습지원단’을 통해 지난달부터 초등학생 86명, 중학생 28명 총 114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습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오는 9월 초 추가 모집을 통해 연말까지 더 많은 학생을 맞춤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센터는 ‘찾아가는 학습클리닉’ 참가 학생 중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28가정을 선정해 현물, 검사비, 치료비 등 맞춤형 교육복지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지난 7일 해운대기초학력지원센터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지역 대학·기관의 인프라를 활용한 학습클리닉 운영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원미경 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우리 아이들의 미래가 곧 우리나라의 미래다”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해운대기초학력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학습 격차를 해소하고, 책임교육을 실현하는 ‘배움으로 꿈꾸고 성장하는 희망 해운대 교육’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