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주도교육청, “청소년 도전과 성장 지원하는 맞춤형 진로 교육 공간 이름 지어주세요”

7월 16일까지 (가칭)제주진로직업체험센터 명칭 공모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11 [10:40]

제주도교육청, “청소년 도전과 성장 지원하는 맞춤형 진로 교육 공간 이름 지어주세요”

7월 16일까지 (가칭)제주진로직업체험센터 명칭 공모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11 [10:40]

▲ 혁신도시 꿈자람센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내년 1월 개관을 목표로 서귀포 혁신도시 꿈자람센터에 구축 추진 중인 (가칭)제주진로직업체험센터의 명칭을 6월 10일부터 7월 16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서귀포시 서호동 1604번지 꿈자람센터 3~4층에 구축 추진 중인 (가칭)제주진로직업체험센터는, 제주 청소년의 도전과 성장을 지원하는 맞춤형 디지털 진로·직업교육 공간을 표방하며 확장현실(XR) 직업체험, 생성형 AI 진로설계, 진로직업체험리포트 발행 등 디지털 체험 환경으로 구축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12월 6일 서귀포시와 제주진로직업체험센터 구축·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서귀포 혁신도시 꿈자람센터(3~4층)를 무상제공 받아 디지털 진로직업체험 환경으로 조성하고 있다.

명칭 공모에는 제주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도교육청 누리집의 공지 사항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받을 수 있으며, 공모 제안 서식을 작성하여 업무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우수 응모작에 대해서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시상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제주청소년의 도전과 성장을 지원하는 맞춤형 디지털 진로직업교육 공간을 구축하고 있다”라며 “제주진로직업체험센터의 운영 비전과 목적에 부합하고 지역의 진로직업교육 방향성을 함축하는 명칭이 선정될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