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과천시 보건소, 아동 눈높이 맞춘 구강 및 아토피 보건교육 실시

7일, 10일 미취학 어린이 대상 아토피 피부염, 구강 건강 관련 뮤지컬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11 [11:41]

과천시 보건소, 아동 눈높이 맞춘 구강 및 아토피 보건교육 실시

7일, 10일 미취학 어린이 대상 아토피 피부염, 구강 건강 관련 뮤지컬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11 [11:41]

▲ 공연모습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과천시 보건소가 아이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눈높이에 맞춘 구강 교육과 아토피 교육을 실시했다.

과천시 보건소는 지난 10일, 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경기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와 함께 어린이집 원생 등 미취학 어린이 2백여 명을 대상으로 아토피 피부염 예방 관리 인형극 ‘걱정마! 아토가 간다’를 선보였다.

공연은 아이들이 스스로 아토피 피부염을 관리하고 예방법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 지난 7일에는 ‘제79회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을 기념하여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아동 3백여 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꿈속나라 설탕마을’이라는 제목의 뮤지컬의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어린이들에게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아동들은 뮤지컬 관람 후 구강 건강을 위한 생활 습관을 실천하겠다는 다짐을 하며, 별도로 설치된 기념 사진 촬영 부스에서 사진을 찍고, 기념품을 수령하는 등 다양한 즐거움을 누렸다.
노영찬기자
경천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