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남교육청, ‘직장 내 괴롭힘 근절’ 직종별 노조 의견 모은다

『갑질(직장 내 괴롭힘) 행위 대응 안내서』 제작 의견 수렴 간담회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11 [15:00]

경남교육청, ‘직장 내 괴롭힘 근절’ 직종별 노조 의견 모은다

『갑질(직장 내 괴롭힘) 행위 대응 안내서』 제작 의견 수렴 간담회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11 [15:00]

▲ 경남교육청, ‘직장 내 괴롭힘 근절’ 직종별 노조 의견 모은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은 11일 교육정보원에서 갑질(직장 내 괴롭힘) 행위를 근절하기 위한 개선 대책을 공유하고 『갑질(직장 내 괴롭힘) 행위 대응 안내서』를 제작하기 위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직종별 노동조합과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경남교육청 감사관과 교원·지방공무원·교육공무직 직종별 노동조합은 갑질·직장 내 괴롭힘 행위 예방과 대응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교육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례를 기반으로 실효성 있는 대책과 신속한 처리 방안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뒀다.

주요 논의 사항은 갑질(직장 내 괴롭힘) 피해자에 대한 효과적인 지원 방안 마련, 신뢰성을 보장하는 신고 절차와 공정하고 신속한 처리 절차 도입, 갑질(직장 내 괴롭힘) 행위를 예방하기 위한 교육·홍보 방안 등이다.

경남교육청은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검토해 『갑질(직장 내 괴롭힘) 행위 대응 안내서』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이민재 감사관은 “갑질(직장 내 괴롭힘)은 교직원의 사기를 떨어뜨리고 교육 현장의 건강한 분위기를 해치는 심각한 문제”라고 지적하며, “노동조합과 함께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대응책을 마련해 모든 교직원이 존중받는 근무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