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모두가 행복한 경남교육, 경남학부모 아카데미가 열어갑니다.”

미래교육, 진로․진학 등 다양한 주제의 교육 전문가 특강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11 [14:59]

“모두가 행복한 경남교육, 경남학부모 아카데미가 열어갑니다.”

미래교육, 진로․진학 등 다양한 주제의 교육 전문가 특강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11 [14:59]

▲ “모두가 행복한 경남교육, 경남학부모 아카데미가 열어갑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은 12∼13일 창원대학교 NH인문홀, 18일 미래교육원에서 학부모 1,500명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경남 학부모 아카데미’를 연다.

경남교육청이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 주제를 놓고 사전 설문을 한 결과, 학부모들은 ‘부모-자녀 관계를 향상하기 위한 부모 역할’, ‘미래 교육’, ‘진로·진학지도’를 희망했다.

이번 학부모 아카데미에서는 서울대학교 신종호 교육학과 교수가 ‘우리 아이를 위한 공부 처방전’, 이은경 부모 교육 전문가 겸 작가가 ‘학교, 교실 생활을 돕는 아이와의 대화법’, 사람과디지털 구본권 연구소장(경남교육청 미래교육원 강사)이 ‘인공지능 시대의 진로 지도와 교육 방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경남교육청은 현장 참여가 어려운 학부모를 위해 유튜브로 방송하며 수어 통역을 제공한다. 학부모 아카데미 관련 자세한 내용은 경남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에서 볼 수 있다.

김보상 학교혁신과장은 “변화하는 미래교육 환경에서 학부모 역할이 변하고 있다”라며, “학부모들이 자녀들을 올바른 방향으로 지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정보를 제공해 자립과 공존의 힘을 키우는 경남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