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성교육지원청, 교육활동 침해 예방에 앞장서다

교육활동 침해 예방 연수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11 [17:05]

의성교육지원청, 교육활동 침해 예방에 앞장서다

교육활동 침해 예방 연수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11 [17:05]

▲ 의성교육지원청, 교육활동 침해 예방에 앞장서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은 6월 11일 15시부터 의성도서관 3층 시청각실에서 관내 유·초·중·고 교원을 대상으로 교육활동 침해 예방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에서는 '교원의 지위 향상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특별법'을 포함해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개정된 법령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학교 현장에서 교육활동 침해 예방을 위해 교원들이 알아야 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교육활동 및 생활지도 중 아동학대로 신고됐을 때 이루어지는 ‘교육감 의견 제출’제도와 다양한 교육활동 보호 지원 제도 에 대한 연수도 이루어져 교사들이 교육활동과 생활지도 과정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안내됐다. 특히 경상북도교육청 교육활동보호센터의 변호사가 연수를 진행하여 교사들이 교육활동 중 맞닥뜨리게 되는 다양한 상황별 질의에 대해 법률적·제도적 해법과 대처 방안을 확인할 수 있었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법률이 개정되어 시행되고 있고, 공문 등을 통해 안내되고 있지만, 학교 현장에서는 법률적 이해와 해석이 어려운 점이 많았다”면서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활동 과정에서 교사가 보호받을 수 있는 사례들을 잘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했다.

박명호 교육장은 “교육활동 침해가 발생하면 교사들의 교육활동이 많이 위축되고 학교 구성원들간의 신뢰가 무너질 수 있다”며 “우리 교육지원청은 교육활동 침해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하고 홍보하는 활동을 해나갈 것이고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의견을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