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음성군, '제9회 충북중부미술교류전' 개막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6/12 [05:22]

음성군, '제9회 충북중부미술교류전' 개막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6/12 [05:22]

▲ 음성군청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음성군은 제9회 충북중부미술교류전이 12일 음성문화예술회관에서 오픈식을 갖고 오는 16일까지 열린다고 밝혔다.

충북중부미술교류전은 지난 2016년 제1회 교류전을 시작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중부4군 미술협회 작품을 한 자리에 전시해 작가 상호 간 작품 교류를 통한 역량 강화와 충북 미술 발전을 위한 소통의 장이 되고 있다.

이번 제9회 교류전에는 음성, 괴산, 진천, 증평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의 숨결을 고스란히 담은 미술작품 80점을 출품했다.

유화와 민화, 공예, 서예 등 다채로운 작품 교류를 통해 미술 문화 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고, 지역 주민에게 다양한 장르의 예술작품을 만날 기회를 제공한다.

조병옥 군수는 “미술에 대한 뜨거운 열정으로 작품을 출품해 주신 작가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서로의 작품 교류를 통해 작품세계의 발전과 충북 예술문화 발전에 이바지하는 전시회가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최민영 음성미술협회 지부장은 “땀과 노력이 담긴 훌륭한 작품을 출품해 주신 중부4군 작가 및 전시회 준비를 위해 애써 주신 회원과 관계자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오늘 교류전이 충북 미술의 가치를 높이고, 미술 발전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