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대문구, 서대문독립공원에 관광안내소 개소

명소, 교통, 숙박, 음식, 축제 정보 제공, 숲속도심여행 프로그램 진행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6/12 [12:48]

서대문구, 서대문독립공원에 관광안내소 개소

명소, 교통, 숙박, 음식, 축제 정보 제공, 숲속도심여행 프로그램 진행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6/12 [12:48]

▲ ‘서대문 관광안내소 독립공원점’ 개소식에서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왼쪽 다섯 번째)과 신규 위촉된 ‘서대문 역사문화해설사’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서대문구는 최근 ‘서대문 관광안내소 독립공원점’(통일로 251)을 개소했다고 12일 밝혔다.

구는 지역 관광인프라 구축을 위해 지난해 12월 ‘서대문 관광안내소 홍제폭포점’에 이어 이 시설을 조성했다.

관광안내소에서는 서대문구의 명소, 교통, 숙박, 음식, 축제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역사문화해설사와 연계한 프로그램과 각종 관광 홍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대문 관광안내소 독립공원점’ 개소와 함께 새롭게 양성 교육을 수료한 ‘서대문 역사문화해설사’ 16명이 위촉장을 받고 활동을 시작했다.

이들은 시민을 대상으로 서대문구의 충정로, 안산(鞍山), 신촌, 홍제천 등의 ‘도보 관광 코스’ 해설을 맡는다.

이성헌 구청장은 “서대문구에서는 안산, 인왕산, 북한산 등의 숲을 즐길 수 있어 관광브랜드 명칭 역시 숲속도심여행 서대문”이라며 “서대문구를 다양하고 편리하게 즐기는 데 관광안내소가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