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학교 예초 사업’ 시범 실시

학교 업무 경감 및 교육 환경 개선 효과 기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17 [11:07]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학교 예초 사업’ 시범 실시

학교 업무 경감 및 교육 환경 개선 효과 기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17 [11:07]

▲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학교 예초 사업’ 시범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주기적인 예초 업무로 어려움을 겪는 학교를 위해 시범적으로 여름방학 중 학교 예초 사업을 맡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학교 예초 사업은 학교에서 자라는 잡풀과 벌레 등을 제거하고 쾌적한 야외 활동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그동안 학교에서는 예초 작업과 관련해 예산 부족, 안전사고 및 전문성 부재에 따른 업무적 부담을 호소해 왔다.

이번 사업 실시로 학교에서의 업무경감과 교육환경 개선 등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시범사업 대상 학교는 초등학교 14개교, 중학교 2개교 등 총 16개교이다.

6월 중 관내 희망학교 수요조사와 학교 현장 확인을 진행해 대상 학교를 선정한다.

이어 설계 및 업체 계약 등을 거쳐 8월부터 9월 예초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이번 시범사업을 바탕으로 개선 사항을 파악하고, 이를 내년도 사업 확대에 반영한다.

서부교육지원청 이성철 교육장은 “이번 사업이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과 학교 업무 경감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학교 지원 업무 발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