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 북구청, 한문철 변호사 초청 강연 인기 만점!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6/17 [11:03]

대구 북구청, 한문철 변호사 초청 강연 인기 만점!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6/17 [11:03]

▲ 대구 북구청, 한문철 변호사 초청 강연 인기 만점!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대구 북구청은 구민들의 배움의 기회 확대 등을 위해 마련한 '행복북구 명사초청 아카데미'올해 두 번째 강연을 주민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큰 관심을 모으고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4일 오후 3시 대구은행 제2본점 대강당에서 열린 명사초청 특강에는 ‘한블리’로 유명한 한문철 변호사가 강연자로 나와 ‘교통사고 안 내고 안 당하기’라는 주제로 안전한 교통 법규 준수 필요성과 사고 예방법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고, 안전한 야간 활동을 위한 쉽게 눈에 띄는 반광 조끼와 모자 100개를 기부했다.

강연이 끝난 후 참석한 주민들은 “블랙박스 영상 속의 실제 사고 모습들을 보면서 그 위험성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고,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 교통 법규를 철저히 지켜 큰 사고를 예방해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며 강연에 대한 소감을 나타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다양한 명사들을 초청하여 더 많은 주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겠다며, 북구의 평생학습에 대한 주민들의 욕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2024 행복북구 명사초청 아카데미'는 총 4회로 구성되며, 5월 이금희 방송인, 6월 한문철 변호사의 강연을 상반기에 마치고 하반기에는 9월 첼리스트 성승한의 시네마 콘서트, 10월 정희원 교수의 느리게 나이드는 100세 시대의 부자라는 주제로 강연이 예정되어 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