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문경시 농촌 신활력장터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다 !!!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6/18 [07:37]

문경시 농촌 신활력장터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다 !!!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6/18 [07:37]

▲ 문경시 농촌 신활력장터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다 !!!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문경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문경시의 특화자원 융복합을 통한 스포츠식품 및 신활력공동체 육성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양한 전략으로 추진 중인 신활력장터를 2024년 6월 16일 가은읍 에코월드 잔디광장에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 지역의 새로운 먹거리 개발을 통하여 지역경제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고 공동체 활성화와 우리 농·특산품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가치살자 행복장터’로 진행했으며, 약 2,000명 이상이 참여했으며. 이 축제의 열기를 이어 6월 23일(일)에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신활력장터는 참여 액션그룹들이 부스운영의 주체가 되어 문경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추진단에서 지원받은 업체별 품목과 더본산업개발원에서 교육받은 먹거리를 부스별로 운영했다.

판매 메뉴는 수제 과일청, 육전, 철판볶음밥, 수제돈가스, 지역 농특산물 판매 부스 등 총 15개 팀이 참여하여 주말 에코월드를 찾은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문경농촌신활력사업추진단’(길민욱 단장)은 “이번 신활력장터는 액션그룹들과 마을공동체 여러분들이 오랜 시간 정성과 노력을 기울여 만들어 낸 먹거리와 제품들로 단순한 물건이 아닌, 우리 지역의 문화와 전통, 그리고 땀의 결실이다”고 말했다. 또한 “액션그룹들의 신활력장터가 지속적으로 운영되어 지역 경제 발전과 공동체 활성화에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