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령군,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 추진 상황 점검회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18 [11:46]

고령군,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 추진 상황 점검회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18 [11:46]

▲ 고령군,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 추진 상황 점검회의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영천시 아프리카돼지열병(ASF)발생에 따른 경북도 방역 추진 실태 및 고령군 준비 태세 현장 점검을 위하여 농림축산식품부 권재한 농업혁신정책실장 주재로 6월 17일 고령군에서 개최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김철순 경상북도동물방역과장, 이원철 고령부군수 등 관계공무원이 참석해 고령군의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관련 방역추진현황 등에 대해 살펴보고 관내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및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 방지를 위한 방역 추진현황과 향후 계획 등을 듣고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고령군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차단방역을 위하여 축산정책과에 가축방역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거점소독시설(성산면 소재)을 24시간 운영 소독차량을 활용하여 농가 소독지원하고 양돈농가에 소독약품, 맷돼지 기피제, 소독용 생석회 등을 배부하는 등 농가 경각심 제고와 고령군 관내 유입 차단을 위하여 전 행정력을 동원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 권재한 농림축산식품부 농업혁신정책실장은“조금이라도 방심할 경우 질병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방역기관에서 긴장감을 가지고 철저히 관리해 주시길 다시 한번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