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예천박물관, 보물 '대동운부군옥'을 소재로 한 문화유산의 새로운 가치 발견

생생국가유산사업 ‘대동운부군옥, 풀어파일러!’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6/19 [06:28]

예천박물관, 보물 '대동운부군옥'을 소재로 한 문화유산의 새로운 가치 발견

생생국가유산사업 ‘대동운부군옥, 풀어파일러!’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6/19 [06:28]

▲ 예천박물관, 보물 '대동운부군옥'을 소재로 한 문화유산의 새로운 가치 발견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예천군 예천박물관은 지난 15일 생생국가유산‘대동운부군옥, 풀어파일러!’교육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대동운부군옥은 조선 선조 때 초간 권문해가 집필한 백과사전으로, 단군부터 편찬 당시까지 우리나라의 지리·역사·인물·문학·식물·동물 등을 총망라해 운별(韻別)로 분류한 책이다.

행사에서는 대동운부군옥의 산천·초목·화초를 소재로 예천박물관 도슨트의 전시해설을 듣고 퀴즈를 풀며 '대동운부군옥'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고‘나만의 대동운부군옥 LED등 만들기’,‘토기 화분 화초심기’,‘점토로 화분 꾸미기’체험을 진행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하미숙 예천군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대동운부군옥'이라는 우리 지역의 자랑스러운 기록문화유산이 단순한 전시물이 아니라 현대인의 삶에 영감을 줄 수 있는 살아있는 유산임을 확인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예천박물관 관계자는 "창의적인 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군민들은 자부심을 느끼고, 관광객들은 새로운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