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동시, 디지털 시대를 이끌 미래 SW인재 양성을 위한 제2회 한국-베트남 국제SW코딩 경진대회 개최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6/19 [07:45]

안동시, 디지털 시대를 이끌 미래 SW인재 양성을 위한 제2회 한국-베트남 국제SW코딩 경진대회 개최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6/19 [07:45]

▲ 안동시, 디지털 시대를 이끌 미래 SW인재 양성을 위한 제2회 한국-베트남 국제SW코딩 경진대회 개최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경상북도․안동시․포항시․경산시가 주최하고 경북SW진흥본부가 주관하는 ‘제2회 한국-베트남 국제SW코딩 경진대회’가 6월 18일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SW미래채움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이번 대회는 학생들에게 코딩 기술을 통한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으며 미래의 디지털 시대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는 장이 됐다.

한국과 베트남의 학생 100여 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베트남에서는 베트남 호주 국제학교, 왕립 국제학교 학생 20명과 베트남 기술대학교 학생 10명이 참여했으며 국내에서는 도내 초등부 40명, 대구가톨릭대학교 학생 30명이 참여해 ▲지역문제 해결형 SW코딩, ▲IoT특화코딩 대회 2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됐다.

안동시 투자유치과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한국과 베트남의 학생들이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을 키우고 코딩을 통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하며 향후 SW·AI교육 분야의 양국 간 지속적인 기술 교류가 있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