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산 강북교육지원청, 병영초에서 찾아가는 교직원 연수

학생맞춤통합지원 발전 방향 모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19 [16:25]

울산 강북교육지원청, 병영초에서 찾아가는 교직원 연수

학생맞춤통합지원 발전 방향 모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19 [16:25]

▲ 학생맞춤통합지원 발전 방향 모색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울산광역시 강북교육지원청은 19일 올해 학생맞춤통합지원 교육부 선도학교인 병영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교직원 연수’를 했다.

이날 연수에는 병영초 교직원 40명이 참석했다.

이번 연수는 학생맞춤통합지원의 필요성과 바람직한 방향성을 모색하고자 마련했다.

연수에서는 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최웅 교수가 교육복지 정책 구도(패러다임) 변화를 안내하고,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방안을 두고 상담도 했다.

강북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선도학교가 효율적인 학생맞춤통합지원을 할 수 있도록 꾸준히 소통‧협력하고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학생맞춤통합지원 사업은 교육격차 해소 관련 국정과제 중 하나로 교육복지, 기초학력, 심리‧정서 등으로 복합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조기 발굴해 맞춤형으로 지원하고, 지역사회 연계 등으로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는 정책이다.

강북교육지원청은 학생맞춤형통합지원으로 학생이 겪는 ‘다’양한 측면의 어려움을 교육청과 지역사회가 ‘다’같이 노력해 빠짐없이 보듬겠다는 뜻으로 올해 학생맞춤통합지원 사업명을 ‘다보듬’으로 정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