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학생해양수련원, 초등 안심생존수영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20 [09:36]

대전학생해양수련원, 초등 안심생존수영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20 [09:36]

▲ 대전교육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전학생해양수련원은 오는 6월 24일부터 25일까지 초등학교 교육과정 지원을 위한 '바다와 함께하는 초등 안심생존수영 교육'을 실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초등 안심생존수영은 1일 과정(4차시)과 1박 2일 과정(10차시)으로 운영되며 1일 과정은 구명조끼 및 구조장비 사용법, 물 적응하기, 누워뜨기, 체온 유지, 종합생존수영 과정으로, 1박 2일 과정은 1일 과정에 선박탈출,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실습 등 수상 위기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재연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바다와 함께하는 초등 안심생존수영 교육은 교육부와 교육청의 생존수영 매뉴얼을 참고하여 실제 바다 상황에 맞게 자체 제작하여 효율적이고 실효성 있는 현장 중심의 생존수영 교육의 여건을 마련했다.

대전학생해양수련원 조훈 원장은 “이번 바다와 함께하는 초등 안심생존수영 교육을 통해 실제 물놀이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기 상황에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다양한 홍보를 통하여 더 많은 학교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수상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