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한국자유총연맹영주시지회, 6.25전쟁 당시 사진전 및 전쟁음식 나눔 행사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6/20 [12:23]

한국자유총연맹영주시지회, 6.25전쟁 당시 사진전 및 전쟁음식 나눔 행사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6/20 [12:23]

▲ 6.25전쟁 당시 사진전 및 전쟁음식 나눔 행사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한국자유총연맹영주시지회에서는 20일 원당로 수목원(5일장 번개시장) 앞에서 6.25 전쟁 74주년을 기념하는 사진전 및 음식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자유총연맹 영주시지회 회원들과 시민, 어린이집 원생 등 300여 명이 참여했다.

사진전에는 6.25 전쟁의 참상과 분단의 아픔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사진 30여 점이 전시돼 전쟁의 실상을 모르는 전후 세대들에게 역사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참전용사들의 희생을 되새기는 시간을 마련했다.

특히, 한국자유총연맹영주지회는 시민들에게 6.25전쟁 당시 피난음식인 주먹밥과 보리떡, 식혜 등을 나눠주며 전쟁 당시의 곤궁한 생활과 고통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게 했다. 아울러 전쟁을 경험했던 시민들에게는 소중한 회상의 시간을 갖게 했다.

김종은 영주시지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전쟁의 역사를 되새기고, 희생자들에 대한 경의를 표하는 동시에 전후세대들에게 자유민주주의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자유총연맹 영주시지회는 평소 올바른 안보관 확립과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태극기 무료나눔 행사와 시민, 청소년대상 안보현장 견학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