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주시교육지원청, 이주배경학생 맞춤형 지원 늘리기 협력 방안 모색

21일 지역 관계기관장 협의회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21 [11:11]

제주시교육지원청, 이주배경학생 맞춤형 지원 늘리기 협력 방안 모색

21일 지역 관계기관장 협의회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21 [11:11]

▲ 제주시교육지원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제주시교육지원청은 6월 21일 이주배경학생 지원을 위한 제주시 지역 관계기관장 협의회를 개최하여,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이주배경학생의 맞춤형 지원을 늘리기 위한 관계기관과의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제주시가족센터장, 제주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장, 제주글로벌센터장, 제주나오미센터장,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장이 참석하여 이주배경학생 지원을 위한 지역사회 관계기관의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기관별 역할 및 협조 체계 구축에 대해 논의한다.

제주시 지역 초, 중학교 이주배경학생은 약 2,106명으로 제주시 전체 초, 중학생 44,940명의 4.7%에 해당한다. 이주배경 학생들의 출생지와 학령기가 다양해지면서 학생 맞춤형 지원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김찬호 교육장은 다문화 성장 지원 프로그램 운영에 관계기관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다문화 성장 지원 프로그램은 가족 성장 기록 포트폴리오 공모(6월), 다문화가족 및 비다문화가족 어울림 캠프(8월, 40가족), 다문화가족 부모 모국 방문 지원(10월~12월, 7가족)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모국 방문 지원 가족에게는 3인 기준 항공운임 실비 등 모국 방문에 필요한 여비가 지원된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