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시 광명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광명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주거 취약계층 일상 나들이 지원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27 [17:27]

광명시 광명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광명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주거 취약계층 일상 나들이 지원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27 [17:27]

▲ 광명시 광명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6일 관내 주거 취약계층 독거노인·중장년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일상이 나들이’ 사업을 진행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광명시 광명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6일 관내 주거 취약계층 독거노인·중장년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일상이 나들이’ 사업을 진행했다.

‘일상이 나들이’ 사업은 취약계층과 나들이하며 목욕을 함께하고 말벗이 되어드리는 동별 맞춤형 특성화 사업이다.

나들이에 참여한 어르신은 “고시원 공용 샤워실에서 순서를 기다리면서 협소한 공간에서 씻는 게 여간 힘든 일이 아니었는데, 넓은 목욕탕에서 오랜만에 마음껏 씻은 것 같다”며 “목욕탕을 오가는 길에 함께한 선생님의 재미난 말솜씨 덕분에 웃으며 맛있는 간식도 먹으니 즐겁게 나들이 다녀온 기분”이라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날 함께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어르신의 말끔해진 얼굴에 가득 핀 웃음꽃을 보니 봉사에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더욱 이웃을 살피고 웃음이 넘치는 광명4동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상이 나들이’ 사업은 권역별 통합 돌봄 체계 구축 사업인 ‘광명 온(ON)동네 복지관 사업’의 하나로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과의 1동 1복지관 민관협력에 기반해 지난 5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최효정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장은 “광명 온 동네 복지관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로 더 깊이 있게 찾아가 많은 주민의 이야기를 들으며 따뜻한 지역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지역 밀착 사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최옥남 광명4동장은 “사업을 함께 추진하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광명종합사회복지관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관내에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적극 살피며 맞춤 복지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