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시흥시 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 업(UP) 프로젝트’로 어르신 건강증진 힘써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30 [14:49]

시흥시 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 업(UP) 프로젝트’로 어르신 건강증진 힘써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30 [14:49]

▲ 시흥시 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 업(UP) 프로젝트’로 어르신 건강증진 힘써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시흥시 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8일 동 행정복지센터 3층 강당에서 관내 노인 건강증진 프로그램인 ‘건강 업(UP) 프로젝트(4회 차)’를 운영했다.

‘건강 업(UP) 프로젝트’는 2024년 마을건강복지사업에서 선정된 마을특화 사업으로, 이번 4회 차를 끝으로 사업이 마무리됐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장곡동 관내 노인 30여 명이 참여했다. 한국자격인증교육원 시니어교육 강사인 권지호 강사가 혈액순환에 좋은 손 지압법 및 종아리 운동, 도구를 이용한 스트레스 해소법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체조 동작을 교육했다.

특히 이날 참여한 노인들이 화합해 건강증진을 위한 율동체조를 하는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참여한 어르신들은 “건강 체조를 배우면서 사람들과 친목도 다질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천덕자 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건강 업(UP)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던 것은 사업을 도와준 소속 위원과 강사 덕분이다”라며 “어르신들이 배운 건강 체조가 건강증진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도영찬 장곡동장은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어르신들에게 감사하다”라며 “사업이 마무리됐지만, 앞으로도 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노인의 보건·복지에 지속적인 관심을 두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