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순천시, 오는 17일 ‘신응섭 작가와의 만남’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01 [13:04]

순천시, 오는 17일 ‘신응섭 작가와의 만남’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01 [13:04]

▲ 순천시, 오는 17일 ‘신응섭 작가와의 만남’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순천시는 오는 17일 저녁 7시 조례호수도서관에서 “수달은 왜 동천으로 왔을까?”라는 주제로 신응섭 작가와의 만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수달과 섬진강 및 동천의 생태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시간으로, 신응섭 작가가 지난 10여 년간 섬진강 수달을 관찰한 사진 및 기록을 바탕으로 쓴 생태 사진 동화인 '섬진강 수달 가족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될 예정이다.

신응섭 작가는 교과서 일러스트레이터 및 사진 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은 책으로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사진 동화집’ 시리즈 '순천만 여름 이야기', '꽃의 여신 플로라' 등이 있다.

시 관계자는 “순천 동천이 국가 하천으로 승격되어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명품 하천으로 발돋움할 예정이다”며, “이번 강연을 통해 환경오염, 서식지 파괴 등의 이유로 멸종 위기에 처한 야생동물과의 공존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연 신청은 순천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이번 강연에 주제 도서인 '섬진강 수달 가족 이야기'를 가져오는 참석자들에게는 신응섭 작가가 즉석 캐리커처를 그려줄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조례호수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