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시, 하절기 환경오염행위 특별 감시 실시

집중호우 시 오염물질 무단배출 등의 불법행위 사전 예방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09 [12:52]

구리시, 하절기 환경오염행위 특별 감시 실시

집중호우 시 오염물질 무단배출 등의 불법행위 사전 예방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09 [12:52]

▲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수질 점검 모습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구리시는 7~8월 장마철, 휴가철 등 취약 시기를 틈탄 환경오염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을 대상으로 특별 점검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지난 6월 한 달간 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118개소에 특별 감시활동 사전홍보와 현장 지도를 했으며, 7월부터 8월까지는 중점관리 대상 사업장 8곳에 대한 집중 감시단속과 녹조 피해 우려 지역에 대한 순찰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점검을 통해 적발된 경미한 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경고 및 과태료를 부과하고, 폐수 미처리 배출 등 중대 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에 따라 고발 및 조업정지 등 강력한 행정처분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집중호우로 인해 방지시설 등이 파손된 피해 업체와 영세·취약 사업장의 경우에는 경기녹색환경지원센터 등의 기술 지원 사업을 연계해 신속한 시설 복구를 유도할 방침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여름철 집중호우 기간에는 오염물질 무단배출 등으로 인한 환경 오염 및 녹조 발생 등이 가중될 수 있기에 적극적으로 지도‧점검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경천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