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달봄유치원,‘무지개 복도 미술관’운영

협력놀이를 통한 인성교육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0 [11:24]

달봄유치원,‘무지개 복도 미술관’운영

협력놀이를 통한 인성교육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0 [11:24]

▲ 무지개 복도 미술관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달봄유치원(원장 김은열)은 지난 7월 9일, 2학년(만 4세)을 위한 협력놀이의 일환으로 '무지개 복도 미술관'을 운영했다.

이는 유아들이 놀이를 통해 협력을 경험하며 친구와 함께하는 즐거움을 알 수 있도록 마련됐다.

‘무지개 복도 미술관’은 유아들의 협동 미술작품으로 구성됐으며, '아름다운 조각보', '작은 격자무늬가 모여 커다란 또 하나의 격자 무늬되기', '나도 화가', '나의 바다·너의 바다·우리의 바다'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됐다.

이 과정에서 6세(2학년) 유아들은 직접 큐레이터 역할을 맡아 미술관 운영 방식을 논의하고, 미술관의 이름을 정하는 등의 활동을 함께 했다. 이후에는 도슨트가 되어 동생, 친구, 선생님 등 교육공동체에게 미술작품을 소개하는 역할도 수행했다.

공용 공간이자 넓은 복도를 활용한 ‘무지개 복도 미술관’은 모든 유아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미술관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유아들은 ‘무지개 복도 미술관’을 통해 다양한 역할을 체험하고, 친구들과 협력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놀이에 참여한 유아는 “친구들에게 우리가 함께 만든 작품을 소개하는 것이 재미있었다”고 하며 다른 유아는 “우리가 만든 미술관이 정말 멋진 것 같다. 동생들이랑 친구들도 재밌다고 해서 기분이 좋았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