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의회 박옥분 도의원, '경기도 마을공동체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 개최

박옥분 도의원, “마을공동체미디어 활성화 통해 풀뿌리 민주주의 발전 되어야”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0 [12:51]

경기도의회 박옥분 도의원, '경기도 마을공동체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 개최

박옥분 도의원, “마을공동체미디어 활성화 통해 풀뿌리 민주주의 발전 되어야”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0 [12:51]

▲ 경기도의회 박옥분 도의원, '경기도 마을공동체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박옥분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위원, 더불어민주당, 수원2)은 9일, ‘경기도 마을공동체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의 좌장을 맡아, 마을공동체미디어 활성화를 통한 풀뿌리 민주주의 발전 방안을 제시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공동주최로 하는 ‘2024 경기도 정책토론대축제’의 일환으로 개최되었으며, 관련 전문가들과 함께 ‘경기도 마을공동체 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실천가능한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주제발표를 맡은 허경 전국미디어센터 협의회 정책센터장은 “경기도 마을공동체미디어 활성화를 위해 기존 성과를 반영한 마을 미디어 지원 별도 정책 수립 및 마을 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정책과 연계 촉진, 마을 미디어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한 운영 기반 구축 지원, 시·군별 발전 단계별 특성을 고려한 수요 맞춤형 지원이 필요하다” 제언하였다.

이어서, 좌장을 맡은 박옥분 의원의 주재하에 토론이 진행되었다. 첫 토론자인 ▲서지연 수원공동체라디오 이사장은 ‘수원공동체라디오’ 사례를 중심으로 마을공동체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제안했고, ▲김은정 안성미디어센터 사무국장은 ‘지역미디어센터를 통한 마을공동체미디어 지원의 성과 연장과 문제해결을 위한 3가지 과제’를, ▲우현지 시청자미디어제단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시청자사업팀장은 시청자미디어재단의 마을공동체미디어 활성화 사업을 소개하고 ‘연속적 예산지원 필요성’ 등 현장 실무 경험을 공유했다. 끝으로 ▲민진영 경기민주언론시민연합 공동대표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투자’로서, 마을공동체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조례 제정 필요성을 강조하며 행정당국의 담당 부서 명확화, 조례 제정 과정에서의 지속적인 논의 과정 필요성 등을 당부했다.

좌장을 맡은 박옥분 의원은 “소셜미디어가 크게 발전하면서, 마을공동체미디어가 시민참여를 촉진시키는 등 지역사회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마을공동체미디어 활성화 지원 조례의 제정이 풀뿌리민주주의 발전에 큰 역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박옥분 의원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서, 관련 조례 제정과 정책 지원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경천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