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시립도서관, 여름방학 독서교실 운영

인창,토평,갈매 3개관에서 어린이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준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0 [13:20]

구리시립도서관, 여름방학 독서교실 운영

인창,토평,갈매 3개관에서 어린이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준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0 [13:20]

▲ 갈매도서관 프로그램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구리시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8월 5일부터 9일까지 인창도서관, 토평도서관, 갈매도서관에서 초등학생 대상 독서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인창도서관은 8월 6일부터 9일까지 ‘책과 함께 시간 여행’이라는 주제로 ▲삼국의 전쟁 ▲신화 속 동물 이야기 ▲옛사람들의 소원을 담은 그림 ▲조선왕릉이 궁금해요! 등 한국사 탐구와 독후활동을 연계한 초등학교 3~4학년 대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같은 기간 토평도서관에서는 초등학교 2~3학년을 대상으로 ‘우리 가족 마음 챙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넘쳐나는 영상매체, SNS 등으로 인해 점차 단절되어 가는 가족 간의 대화를 되찾고, 나의 마음을 표현하는 법, 타인의 감정을 수용할 수 있는 법을 배워본다.

갈매도서관은 8월 5일부터 8일까지 ‘도서관으로의 북캉스’라는 주제로 ▲우리 종이의 멋, 한지공예 ▲출발! 금융 탐험대 ▲뽀득뽀득 천연비누 만들기 ▲굿 브레인 창의교구스쿨 ▲쉽고 즐거운 캐리커쳐 등 초등학교 4~5학년 대상의 다양한 체험형 독후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독서교실 모든 수강생에게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지원받은 독서노트와 스티커가 배부된다. 또한 3일 이상 출석한 수강생은 수료증과 도서관 대출 권수 확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도서관에서 준비한 다채로운 방학 독서교실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어린이들이 더위를 이겨내고 즐겁고 의미 있는 여름방학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경천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