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과천시, 시민과 함께 ‘스마트도시’ 만든다…2030 스마트도시계획 착수보고회 개최

과천시 특화 스마트도시 서비스 발굴 및 스마트도시 기반시설 구축을 위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0 [14:34]

과천시, 시민과 함께 ‘스마트도시’ 만든다…2030 스마트도시계획 착수보고회 개최

과천시 특화 스마트도시 서비스 발굴 및 스마트도시 기반시설 구축을 위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0 [14:34]

▲ 2030 스마트도시계획 착수보고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과천시는 건설·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도시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도시 조성’에 나선다.

시는 10일, 시청 상황실에서 신계용 과천시장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과천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용역’의 착수보고회를 열고, 과천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방향과 단계별 추진계획 등에 대해 논의했다.

스마트도시계획은 교통·방범·기후·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에 건설·정보통신 기술을 접목하여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시민체감형의 도시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수립하는 법정 계획이다.

과천시는 2026년부터 2030년까지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 체계적인 중장기 계획을 수립한다.

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지역 현황과 여건을 분석하고, 가장 최적화된 정책사업과 서비스를 발굴하며, 직원 교육과 관련 부서 면담, 시민 리빙랩 등으로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또, 계획 수립 과정에서 시민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과천시만의 특화 서비스를 발굴하는데 집중한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과천시만의 특색을 갖춘 스마트도시가 조성될 수 있도록 스마트도시계획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이를 통해 시민의 삶의 질과 도시의 경쟁력을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경천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