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시, 구리경찰서 연계 야간 합동 캠페인 및 흡연 단속

미래 주역, 청소년 건강을 위해 조기 흡연 예방 필요성 홍보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2 [14:14]

구리시, 구리경찰서 연계 야간 합동 캠페인 및 흡연 단속

미래 주역, 청소년 건강을 위해 조기 흡연 예방 필요성 홍보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2 [14:14]

▲ 지역사회 구리경찰서 연계 청소년 흡연 예방 캠페인 및 야간 흡연 합동 단속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구리시는 7월 11일 구리경찰서와 연계해 조기 흡연 예방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캠페인과 야간 흡연 단속을 진행했다.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건강을 위해 진행된 이번 캠페인과 단속은 구리경찰서와 금연지도원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흡연 민원이 많이 발생하는 수택3동 학원가 일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캠페인에서는 청소년도 금연 구역에서 흡연을 하면 단속 대상이 될 수 있으며,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는 사실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청소년은 흡연 환경에 노출되면 성인보다 니코틴에 민감하기에 니코틴 의존도가 빠르게 높아질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청소년 시기에 첫 흡연이라는 경험 자체를 차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흡연으로 인한 피해를 받지 않도록 지역사회 유관 단체와 긴밀히 협업하는 한편, 흡연의 유해성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경천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