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교육지원청, 가정연계 인성교육 '가족 인성캠프' 개최

관내 초 5학년~중 3학년 학생의 가족 중 16가족 총 60명 참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5 [12:15]

수원교육지원청, 가정연계 인성교육 '가족 인성캠프' 개최

관내 초 5학년~중 3학년 학생의 가족 중 16가족 총 60명 참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5 [12:15]

▲ 수원 가정 연계 인성 교육 가족캠프 현장 사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예, 효, 책임, 배려, 감사, 존중, 협력의 가치를 배우는 체험형 가족 연계 인성캠프를 개최했다. 7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로 수원유스호스텔에서 진행된 본 프로그램을 통해, 평소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했던 가족들은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관내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 가족 중 보호자 및 자녀로 구성된 가족 16팀, 총 60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가족의 하모니 ▲같은 배를 탄 우리 ▲함께 가는 우리 ▲가족의 대화 ▲우리의 발자국을 주제로 한 체험형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가족의 하모니’는 가족 안에서 부모와 자녀의 모습을 찾을 수 있는 워크숍으로 진행되는 활동이며,‘같은 배를 탄 우리’는 부모와 자녀의 시선 속에서 서로 다른 가치관을 확인하는 과정을 체험하는 활동이다.‘함께 가는 우리’는 함께 가는 동안 만날 수 있는 어려움에 대해 극복하고 오감각을 경험하여 회복탄력적 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활동이며, 마지막‘우리의 발자국’은 우리 가족이 걸어온 길을 함께 완성하고, 가족이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약속과 다짐으로 마무리하는 활동이다.

수원교육지원청 김선경 교육장은 “가족과 함께 하는 인성 캠프를 통해 소통과 공감, 존중과 배려의 가족 문화를 조성하고, 바른 인성과 공동체성을 함양에 도움이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